술 첨단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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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5-08-09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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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자동차연구원은 인공지능(AI)·자율주행기술과 탄소중립기술 등 모빌리티 기술 첨단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5일 밝혔다.
모빌리티 신기술 분야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연구조직을 강화하고, 목표·성과관리 등 행정업무를 통합·효율화.
한국자동차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4조 5천118억 원으로 전년보다 16% 증가했습니다.
또연구개발 투자액은 4조 8천894억 원으로 2023년보다 13.
이항구 한국자동차연구원연구위원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고관세 정책이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우리나라는 15%의 상호 관세로 마무리했다.
자동차·부품 품목 관세도 15%로 동일하나 2012년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발효 이후 무관세 효과가 소멸하고, 경쟁국과.
일자리 감소를 막아야하는 입장에서, 기업들의 이익 확보 방안을 최소한으로라도 마련해줘야한다는 평가다.
이항구 한국자동차연구원연구위원은 "올해만 관세를 부담하는게 아니라 내년에도, 미국 정권이 바뀌어도 지속될 수 있다.
기업들에 대한 정부의 보상책이.
협정(USMCA) 가입 국가 등의 관세 협상이 마무리되지 않았기 때문에 낙관하기에는 이르다는 지적도 나온다.
이항구 한국자동차연구원연구위원은 “완성차업체가 보통 미국 현지에서 3∼4개월 재고를 보유하고 있고, 자유무역 협정을 맺고 있는 멕시코·캐나다와.
고려해 △신뢰성연구본부 △시험인증연구본부 △전파환경연구본부 등 3개 본부 체계로 운영된다.
한국자동차연구원연구개발 조직 표.
[사진=한국자동차연구원] 지역분원은 대경·광주·전남·경기의 4개 분원 체제로 유지·운영한다.
행정의 경우, 산업연구소 산하.
에이치(iVH)와 자율주행 시뮬레이션·차량 해석 기술 협력을 위해 손잡았다고 31일 밝혔다.
협약식은 서울 한양대 정몽구미래자동차연구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협약을 통해 헥사곤은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솔루션 '버츄얼 테스트 드라이브(VTD)'와 다물체 동역학 기반.
- “지역 미래차 산업 생태계 기반” 르노코리아 부산 미래자동차연구개발(R&D)센터가 연내에 설립돼 운영될 전망이다.
부산시와 르노그룹이 미래자동차개발 생태계 구축에 나선 지 4년 만이다.
부산이 아시아 미래차 R&D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고령운전자연구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연구소, 교통대 관련 연구소,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자동차연구원, 그 외 일부 대학의 랩(Lab) 등이 전부다.
해외 진출 여력이 부족한 중소 부품업체들은 일감 감소와 함께 고사 위기에 처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이항구 한국자동차연구원연구위원은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북미 현지 생산을 확대할수록 부품사들의 해외 진출은 불가피한 흐름이 될 것"이라며 "문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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