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등 문제 해결이 중요하다”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14회 작성일 25-08-22 06:05
본문
과거 한 계간지에 “재벌 경제력 집중과 비합리적 지배구조 등 문제 해결이 중요하다”는 글을 썼다고 소개했다.
주 후보자는공정위에서 대기업집단을 조사하는 기업집단감시국의 기능을 강화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 학계 관계자는 한겨레에.
새공정위원장 후보자로 지명된 주병기 후보자의 '재벌 개혁' 철학이 확고하기 때문이다.
특히 문재인 정부 시절 위상이 올라가 '공정위의.
공정위는 누락된 회사 상당수가 친족회사로, 일부는 중소기업 혜택을 부당하게 받았다고 판단했다.
프랜차이즈의 가맹사업법 위반에 대해서도 속도를 내고 있다.
공정위는 햄버거 프랜차이즈 '버거킹'을 운영하는 비케이알에게 세척제와.
[서울경제] 이재명 정부의 국정운영 5개년 계획안이 발표됐는데 이재명 대통령의 핵심 공약이자공정위의 추진 의사가 큰 ‘온라인 플랫폼 중개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온플법) 제정이 최종적으로 빠진 것으로 파악됐다.
이재명 대통령은 전날공정위원장 후보자로 주병기 서울대 경제학과 교수를 지명했다.
주 후보자는 소득불평등 해결과 공정한 경제체제를 연구해 온 학자다.
후보자의 등장으로 긴장감이 고조된다.
주 후보자는 학자 시절부터 '일감 몰아주기 근절'을 강조한 만큼 롯데이노베이트가 향후공정위조사·제재의 주요 타깃이 될 수 있다는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올해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 5655억원, 영업.
공정거래위원회는 제23회 모의공정거래위원회경연대회에서 경희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팀이 대상을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공정위는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학생들의 시장경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2002년부터 매년 모의공정위경연대회를.
공정거래위원장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2024년 결산보고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기정공정위원장은 21일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집단분쟁조정제도의 실효성이 크지 않다’는 이한승 국민의힘 의원 지적에.
이재명 정부의 첫 공정거래위원장으로 재벌개혁을 강조해온 주병기 서울대 경제학과 교수(사진)가 내정되면서공정위가 플랫폼과 재벌 분야에서 ‘규제 강화’ 기조로 돌아설 것으로 보인다.
특히 주 내정자가 기업에 대해 강한 처벌을 주문해온 만큼공정위의 기업.
CATL' 제품을 사용했다고 홍보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세계 7위 업체인 다른 중국산 제품을 탑재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공정위는 지난해 9월과 올해 1월 벤츠코리아 본사와 제휴 딜러사 조사를 통해 이 사실이 허위라고 보고 제재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냈습니다.
- 이전글고위층과도 릴레이 회동을 가질 예정 25.08.22
- 다음글트리아자비린 250mg x 20정 (항바이러스제, RNA바이러스 치료) 구매대행 - 러시아 약, 의약품 전문 직구 쇼핑몰 25.08.2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